Tesla

테슬라 스플타고 거제도 다녀올 수 있을까?(DC콤보 없이, 데차, 슈차만)

Noble Fortune 노블포춘 2023. 1. 4. 14:34

안녕하세요. 노블포춘입니다.

이번에는 테슬라 스플을 타고 서울에서 거제도까지

2박 3일간 여행응 다녀왔습니다.

스플은 100% 충전을 해도 340남짓하는데

과연 무사히 다녀올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.ㅎ

거제도까지는 430km 에요. 중간에 충전을 해야합니다.

테슬라가 생기고 난 후 생긴 습관이 새로운 곳에 갈 때면

항상 거리를 재게 되네요 ㅠㅜ

저는 무료 수퍼차징이 15,000km 정도 남았어요

(유효기간이 24년까지에요)

그래서 DC콤보도 아직 안샀고

대부분 수퍼차저로 해결합니다.

충전은 함양 수퍼차저에서 한 번 하고

2박3일 여행을 다닐 수 있었어요

거제도는 작은 섬이라 가능했던 것 같아요

테슬라 함양수퍼차저 입구

 

이 표지판을 보고 안으로 들어가면 수퍼차저가 있어요.

거제도 안에는 대명리조트(소노호텔 리조트),한화리조트에

데스티네이션 차저가 있어요

여수에는 수퍼차저가 있지만

아직 거제도에는 수퍼차저가 없고 생길 예정이라고

공홈에서 봤는데... 지금 못찾겠네요 ㅠㅜ

아 완속 충전은 곳곳에 있어요.

여행 마지막 날에는 한화리조트에서 데차로 충전하고

거기서 식사를 하고 떠났어요

한화벨버디어 음식 넘 맛있더라구요 ㅎ

육회 물회 완전 강추드려요!!

물이 비행기 기내식에서나 봤던 물이에요.

기분 좋음 ㅎ

너무 맛있었던 육회물회

처음이에요. 2km 앵꼬에서 충전해본적은...

후덜덜 했습니다 ㅠㅜ

완속이라도 미리해두면 좋은데

귀찮아서 안했더니...ㄷㄷ

숙소는 데차있는 대명(소노캄 거제),한화 리조트에

묵는게 제일 나은것 같아요 ㅎㅎ

각자 장단점이 있어요

소노캄은 외도, 케이블카 등 관광지랑 가깝지만

호텔 주변에 먹을 곳이 별로 없었어요

한화는 자체 식당을 운영해서 거기서 식사 해결이 되지만

제가 가려던 관광지와는 거리가 좀 있더라구요

전 펜션에 머물고 싶어서 펜션을 선택했는데

거제도에는 펜션이 옴총 마나요.

그만큼 가격도 저렴한 곳도 많더라구요.

거제도는 한 번쯤 가보고 싶었는데

다녀온 여행기도 올릴게요.

 

https://steve.tistory.com/178

 

거제도 갈만한 곳 첫째날(거제도굴정식)

거제도 갈만한 곳 첫째날(거제도굴정식) 거제도에 2박 3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. 많은 블로거들은 협찬으로 다니지만 전 솔직하게 첨부터 끝까지 내돈내산으로 거제도 갈만한 곳을 찾아다녔

steve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