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디슈머란?
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모디슈머란, ‘수정하다(modify)’와 ‘소비자(consumer)’가 합쳐진 신조어로
기존의 레시피대로 하지 않고 취향에 맞게 바꿔서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소비자를 말합니다.
가장 친숙한 예로 2013년 시작된 ‘짜파구리(짜파게티+너구리)’를 시초로, 최근에는 컵라면을 이용한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크로플이 유행하면서 크루아상 생지를 구입해 집에서 크로플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,
요즘은 생지를 누룽지처럼 납작하게 눌러 구운, 일명 ‘크룽지(크루아상+누룽지)’도 생겼다고 합니다.
냉동생지를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가 있고,
에어프라이어나 토스트기 등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다양한 레시피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.
이런 모디슈머의 레시피를 그대로 상품으로 개발해서 매출이 늘어나는 사례들이 생기면서
모디슈머 마케팅도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된 것 같습니다.
이상 간단하게 모디슈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! 부탁드립니다.
오늘도 행복하세요.
'쇼핑 > 꿀팁과 쇼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우울증 초기 증상 (ft.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법) (0) | 2023.02.17 |
---|---|
아이폰 14 프로 자급제 (0) | 2023.02.06 |
노로바이러스 증상과 원인 (1) | 2023.01.12 |
2023 자동차세 연납 (0) | 2023.01.11 |
2022 자라 세일기간 (0) | 2023.01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