쇼핑/꿀팁과 쇼핑

끝말잇기 한방단어

Noble Fortune 노블포춘 2021. 12. 13. 13:32

오늘은 '끝말잇기 한방단어' 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.

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끝말잇기 게임을 하곤 하는데요,

다른 사람이 실수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 보단

한방에 끝내는 단어들을 정리해보았어요. ㅎ

 

 
끝말잇기 한방단어

 

먼저 한방단어의 뜻부터 알아볼까요?

한방단어란,

사전적인 의미로 끝말잇기에서 픔, 쁨, 륨,듐,녘 등 더 이상 이을 수 없는 글자로 끝이 나는 단어 (예: 기쁨, 슬픔, 동녘 등.)를 의미합니다.

픔으로 끝나는 말

슬픔, 아픔, 배고픔,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, 서글픔, 애달픔, 고달픔, 배아픔, 고픔

쁨으로 끝나는 말

기쁨, 미쁨, 예쁨, 바쁨, 나쁨, 가쁨, 잘생쁨(잘생기고 예쁨), 숨가쁨, 대상기쁨, 바젤의 기쁨

륨으로 끝나는 말

나트륨, 볼륨, 칼륨, 탄산칼륨, 헬륨, 바륨, 염화 나트륨, 수산화 나트륨

듐으로 끝나는 말

라듐, 소듐, 인듐, 팔라듐, 이리듐, 로듐

녘으로 끝나는 말

새벽녘, 동녘, 서녘, 남녘, 북녘, 저물녘, 들녘

이상 끝말잇기 한방단어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을 마칠게요.

너무 자주 사용하면 상대방의 기분이 상할 수 있으니까 가끔씩 사용해요^^